👣 경주 황리단길 한식 맛집, 향화정
저번주, 경주로 벚꽃놀이를 갔다가 황리단길에 있는 한식 맛집 향화정에 방문했어요.
향화정은 꼬막비빔밥, 육회비빔밥, 육회물회가 유명한 황리단길의 대표 한식 맛집이에요.
4년 연속 블루리본을 받은 곳이고 웨이팅 맛집이라고 불릴만큼 웨이팅이 길기로 유명한 곳이에요.
4월 첫째주 주말 저녁, 벚꽃 시즌에 내돈내산으로 직접 다녀온 후기 알려드릴게요!
벚꽃 여행 시즌, 웨이팅 꿀팁, 주차 정보까지 잘 정리해 놓았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
📍 위치 및 영업시간 – 황리단길/주차 불가(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 매장명 : 향화정
- 주소 :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7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 라스트오더 : 15시, 20:30
- 주차 : 주차 불가(인근 공영주차장 혹은 경주공업고등학교 갓길)
향화정은 경주 황리단길 골목 안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 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요.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걸어오셔야해요.
하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엔 근처 공영주차장도 자리가 많이 없어요.
되도록 버스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도보 5분 안에 있는 근처 공영주차장
- 경주공업고등학교 인근 갓길
- 봉황대 공영주차장
- 서라벌문화회관 주차장
🧭 지도 & 위치 링크
💡웨이팅
- 현장등록 : 가능 (저녁 기준 평일 15시~, 주말/공휴일 16시~)
- 캐치테이블/테이블링 원격줄서기 : 불가능
온라인 원격줄서기는 불가능했고 오직 현장등록을 통해서만 웨이팅할 수 있어요.
가게 앞에 있는 캐치테이블 기계로 웨이팅 등록한 후, 순서에 맞춰 입장하시면 되요.
저희는 저녁 5시에 방문했어요.
브레이크타임이 끝나자마자 바로 들어가고 싶어서 오후 4시부터 미리 웨이팅 등록을 했어요.
4시쯤 가게에 도착하니 저희 앞에 한팀 밖에 없었고 덕분에 오후 5시에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대기가 워낙 많은 곳이라, 저녁에 방문하실 분들은 평일은 오후 3시, 주말/공휴일은 오후 4시에 미리 가게에 오셔서 웨이팅 등록한 후 볼일 보시고 5시에 다시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다른 시간에 방문하더라도 웨이팅 심한 시간은 되도록 피해서 방문거나 방문할 시간에 맞춰서 미리 현장등록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황리단길 웨이팅 맛집 답게, 웨이팅 기계 앞에는 웨이팅과 관련된 안내문들이 있었어요.
향화정은 현장 등록할 때, 메뉴 주문을 같이 받고 있었어요.
메뉴 등록까지 완료해야 최종적으로 웨이팅 등록을 완료 할 수 있어요.
저희는 미리 먹고 싶은 메뉴를 정하고 가서 고민없이 바로 주문했어요.
주문 변경은 카톡 웨이팅 창에서 가능하고 음료의 경우 입장 후 추가로 주문할 수 있었어요.
카톡 호출 후, 1분 이내에 입장하지 않으면 웨이팅이 취소된다고 하니 꼭 순서를 잘 확인해주세요!
참고로 예상 대기시간은 다음과 같이 안내되고 있어요.
10팀 : 20~30분
20팀 : 40~60분
30팀 : 60분 이상
가게 앞에는 웨이팅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어요.
입장할때는 대기석에 사람이 거의 없었는데 다 먹고 나오니 웨이팅 석이 꽉차있었어요.
웨이팅이 어마어마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꼭 미리 현장등록하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메뉴 & 가격
주문 메뉴:
- 경주육회물회 – 14,900원
- 경주육회비빔밥 – 14,900원
향화정의 대표 메뉴는 꼬막무침비빔밥, 경주육회물회, 육회비빔밥이 있어요.
꼬막무침비빔밥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경주는 한우가 유명하다고 들어서 저희는 경주육회물회와 경주육회비빔밥을 주문했어요.
육회물회는 황리단길에서 특별하게 찾아볼 수 있는 메뉴에요.
향화정은 무려 물회육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고 가게에 명시되어 있어서 더욱 기대됬어요.
📝 솔직 후기
- 외관 및 매장 내부
황리단길 골목 안에 있는 가게들은 대부분 한옥 건물이에요.
향화정 또한 단아한 전통 한옥 건물이 경주의 분위기와 아주 잘 어울렸어요.
매장은 황리단길 한식 1등 맛집 답게 매장이 넓었고 테이블 갯수도 많았어요.
커플은 물론 친구, 가족끼리 방문하기 좋아보였어요!
- 경주육회물회, 경주육회비빔밥
- 맛: ⭐⭐⭐ ✨ ☆ (3.5/5)
- 양: ⭐⭐⭐ ☆ ☆
- 청결도: ⭐⭐⭐⭐⭐
- 서비스: ⭐⭐⭐⭐☆
- 재방문의사: 65%
웨이팅 걸때 메뉴를 같이 주문해서 그런지, 메뉴는 테이블에 앉은 후, 5분도 안되서 나왔어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들은 모두 맛있었지만 특히 소고기 뭇국이 맛있었어요.
육회물회, 육회비빔밥은 모두 무난하게 맛있었어요.
특이한건 육회 자체에 양념이 되어있었고 이 양념육회는 물회, 비빔밥에 모두 똑같이 사용되는 것 같았어요.
육회물회는 소면과 밥이 함께 나오는데 소면을 먼저 넣어서 먹은 후, 남은 육수에 밥을 말아 먹으면 되요.
저는 개인적으로 물회를 더 맛있게 먹었어요.
처음에는 간이 좀 슴슴한가? 싶었는데 먹다보니 중독되는 맛이더라구요.
하지만 같이간 지인은 비빔밥이 더 맛있었다고 해요😊
실패없이 무난하게 맛있는 맛이었고 만족스러운 한끼였습니다.
하지만 아주 특별한 맛은 아니라서 웨이팅을 오래하거나 너무 기대하고 간다면 조금 실망할 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 총평 및 별점
육회물회, 육회비빔밥 모두 맛있었고 실패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었어요.
저희는 바로 입장해서 괜찮았지만 웨이팅이 길기 때문에 경주 황리단길에 가면 꼭 가봐야만 하는 곳은 아닌 것 같았어요.
방문 예정이라면 방문시간에 맞춰서 미리 현장 예약 등록해두고 황리단길을 둘러본 후 방문하시면 더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마무리
이상, 경주 한식맛집 향화정 후기였습니다.
모두 즐거운 경주여행 되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경주] 경주 황리단길 한식, 소갈비찜 맛집 취향가옥 내돈내산 솔직 후기, 벚꽃시즌 주말 점심 웨
👣경주 황리단길 한식 맛집, 취향가옥4월 첫째주, 경주 여행을 갔을 때 다녀온 경주 황리단길 한식 맛집 취향가옥에 대해 리뷰하겠습니다.취향가옥은 소갈비찜, 육회비빔밥, 육회물회, 육전 등
foodanddaily.tistory.com
[경주] 경주 황리단길 카페 조르바, 대릉원 능 뷰 카페, 주말 방문 후기, 내돈내산 솔직 후기, 경
👣 경주 대릉원 능 뷰 카페, 조르바 4월 첫째주 주말, 경주여행을 갔을 때 방문했던 경주 황리단길 카페 조르바에 다녀온 온 후기를 작성해볼게요.이곳은 대릉원, 황리단길 근처에 위치한 능 뷰
foodanddaily.tistory.com
📌 본 글은 실제 방문 후기이며, 협찬&광고 아닌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 본 글의 무단 복제 및 도용을 금합니다.
📌 본 블로그에 작성된 후기는 개인적인 경험이며, 메뉴 구성이나 가격, 맛에 대한 평가는 방문 시점 및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 > 맛집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부평] 인천 부평 샤브샤브&월남쌈|무한리필 맛집 샤브모아 내돈내산 솔직후기 (주말 저녁&주차 정보) (43) | 2025.04.18 |
---|---|
[인천] 동인천 개항로 맛집 메콩사롱|태국·베트남 음식점 쌀국수·팟타이 내돈내산 솔직후기 (주말 웨이팅/주차 꿀팁) (34) | 2025.04.17 |
[경주] 경주 황리단길 십원빵 원조 오리지널 가게 황금 십원빵 본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경주 여행, 경주 데이트 (16) | 2025.04.15 |
[경주] 경주 황리단길 한식, 소갈비찜 맛집 취향가옥 내돈내산 솔직 후기, 벚꽃시즌 주말 웨이팅, 주차 정보, 경주 여행 (8) | 2025.04.13 |
[서울/용산] 서울 3대 돈까스 맛집 오제제 신용산점 주말 웨이팅 꿀팁, 주차정보, 내돈내산 솔직 후기, 고급 돈까스를 원한다면 추천 (17) | 2025.04.12 |